헬스

다이어터 4인방의 다이어트 2주 후기!

다이어트 프로젝트
2주 진행 후기 나 짜증난거 아니야 !!!! (다이어트 2주차의 예민함)

각기 다른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한
다이어터 4인의 다이어트 일기를 시작한다.

운동 메이트 ㅎㅎ 레베카 언니*_*

1주 차  솔직히… 얼렁뚱땅 지나간 것 같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엉엉
그냥 슬슬…. 워..워밍업 하는 정도? (는 아니고 그냥 게을러서 운동 거의 안함)

2주차
저녁마다 자기 전에 레베카 루이즈 언니랑 다리운동, 이소라 언니랑 팔뚝 운동, 7Minute Workout 근력 운동(아이폰 어플)을!!
회사에서 일하면서 닭가슴살을 하루에 한 팩씩 꾸역꾸역,  두유를 화장실 가고싶을 정도로 먹기 시작한 때 ! 닭가슴살이 물려서 괴로운 2주차…..소스라도 사먹으면 나을까 맛있는 스위트 칠리 소스 찾아보고 있음 ㅋㅋㅋㅋㅋㅋ(안된다!!)

야심차게 주문한 닭가슴살!

1인 하루 단백질 섭취량은 이렇게 계산하면 돼!
<1.5g(단백질 양) X 내 체중 = 하루 단백질 섭취권장량> 고로 나의 경우 1.5g X 45 = 67.5g !!!
내가 구매한 제품은 닭가슴살 100g에 단백질이 23g이 들어있으니 나는 닭가슴살(허닭 저염슬라이스) 120g 하고도 두유(소이카페) 500ml 가까이를 매일 섭취하기로 했어!

4주간 함께할 운동복 + 바나나 도시락통

헬스를 등록하고 저렴한 운동복을 구입했어. 운동을 안해서인지 집에 굴러다니는 트레이닝 복 하나 없더라구;; 퇴근 후 저녁을 챙겨먹고 운동가기가 어려워서 뭐든게 다있다는 다이소에서 바나나 통을 구입해 바나나를 하나씩 챙겨 다녔어. 바나나 1개와 에너지바 1개 정도면 저녁 운동 버틸만은 하더라고.

근력운동 후 유산소 운동으로 지방 태우기 .. (화르르)

1주 차
초반 3일 정도는 혼자 런닝머신과 사이클로 일단 체력을 끌어올림. 이후 PT를 1회 하며 무리하지 않는 수준으로 꾸준히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1시간~1시간 반 정도 병행함!

2주차
주 2회 PT 진행/ 체력을 키우기 위해 2주차까지 주말포함해서 단 하루도 운동을 쉬지 않았어.(대단하다!!) 그 결과 피곤한 탓인지 입술이 터지고 근육통을 앓았지. (이 후 몇 일 쉼..) 식단은 맵고 짠 음식 그리고 술을 제외하고는 그냥 평소처럼 먹었어. 운동후에는 와구와구 먹고싶어질 줄 알았는데 오히려 입맛이 없었고 그냥 졸음이 쏟아지더라고. 캐피곤. 2주 동안 열심히 했건만 1kg이 빠졌어. 이런 젠장. 하루만 굶어도 1kg은 빠지는거 아니었어? -_-;;

집에서 하는 유튜브 운동 + 우유에 재운 홈 메이드 닭가슴살!!

집에서 유튜브 보고 따라하는데 사실 매일 같은 영상을 보고 해서 동작이 익숙해져 심심해지니 TV를 동시에 보면서 운동하는 중!
그리고 식이요법을 위해 닭가슴살 조리ㅎㅎㅎ (지극정성) 

헛둘헛둘 – 점심시간에 짬내서 하는 줄넘기 +매주 토요일마다 2~3시간 하는 실내암벽

1주 차
이상하게 다이어트를 시작하는데 약속이 너무 많았어ㅜㅜ 식단 조절 대 실패ㅜㅜ 그래서 더 열심히 칼로를 소비하기 위해 늦게 귀가해도 운동은 꼭 하고 잤어! 유튜브 동영상을 적극 활용했고 식단의 경우는 최대한 밀가루(빵)과 간식을 줄이고, 커피도 이제는 아메리카노만 마신다!

2주차
약속을 잘 잡지 않고 퇴근 후에 집에 돌아와서 1시간은 쉬고 운동을 2시간씩 꾸준히 했어. 최대한 나와의 약속을 지키고자 다이어트 일지를 써가며 꾸준히 하는데 황사 많던 날 밖에서 줄넘기를 했더니 목이 아프고 추운데 땀흘리니까 감기에 걸려서 힘든 주가 되버렸어 ㅠㅠ 그래도 진짜 오기로 운동은 빼먹지 않고 하려 했어. 식단 조절은 전 주보단 어느 정도 익숙해졌어. 남은 2주는 빡세게 해야지+_+

나의 운동일지 ! 2주 동안 밀가루는 저 떡볶이가 마지막이었다…진짜야

1주 차&2주 차 1주차 때는 잘 참다가 2주차 수요일에 딱 한 번! 선배님께서 승진턱을 쏘신다고 하셔서 떡볶이 맛집을 갔어. 2주 내내 밀가루는 되도록 안먹고 있었는데 당황했지만 그래도 가서 맛있게 먹었지! 맛있으면 0칼로리라는 말도 있잖아? 대신 집에와서 운동을 빡세게했어! ㅎㅎ

주말에는 만보 걷기 목표달성!!! 콜라&사이다의 유혹은 탄산수로 대체

나는 움직이는 것을 좋아해서 주말마다는 지하철 역 3정거장 거리를 걸어다니기도 하고 몸이 찌뿌둥한 날에는 버스정류장 두 정거장 전에 내려 걸어가- 이러한 생활습관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매일 저녁 1시간은 유산소&근력운동을 했어.(강하나 스트레칭,이소라 골반다리운동, 캐시 안벅지, 티파니 허리 운동 대박!!)

다이어트!!!

ps. 다이어터들이 식이요법 하겠다고 주문한 닭가슴살!
닭가슴살 맛 품평! 곧 소개할게요 *_*

4인 4색 다이어트 스타트 – !
 [많은 응원 해주세요 ♥]


To be continued

Leave a Response